본문 바로가기
windows10

윈도우10 TIP #11 바탕화면 아이콘 다운로드 , png / jpg를 ico 파일로(아이콘 파일) 꽉 차게 변환

by 이지현 강사 2020. 10. 26.
반응형
무료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트

https://icon-icons.com/ko/ 

 

1. icon-icons 사이트에 접속 후 원하는 검색어 입력

2. ico 확장자가 있는 파일 선택

3. 아래의 확장자 중 ico를 클릭하면 즉시 다운로드

( 크롬을 사용하실 경우 저장위치대화상자를 따로 선택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다운로드 폴더로 저장 됩니다. )

정말 귀찮은 경우에는 이런식으로 ico파일을 다운로드 받겠지만, 이왕 만드는거 예쁘게 만들어 주는게 좋지 않을까요?

무슨 소리냐...

아래 그림을 비교해보시면 아마 ico파일 다운로드 받기 싫으실 거예요.

ico파일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픽셀이 깨지는 것 처럼 우둘투둘한 아이콘 모양으로 변경됩니다.

확대를 했을 때도 아이콘의 크기는 변동 없이 첫 크기 그대로를 유지하며 모양이 참... 마음에 차지 않습니다.

그럼?

기존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아이콘처럼 깔끔한 아이콘을 만들고 싶다면 png파일을 다운로드 한 뒤 변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 그렇다면 icon-icons 사이트 뿐만아니라 아이콘을 제공해주는 상업적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는 모두 아이콘화가 가능하겠죠?

물론, 사진도 아이콘으로 변경 가능합니다.

ICO Convert ( ico 변환 사이트 ) 사용법

가진 사진 중 아이콘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사진이 있다면 변환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.

https://icoconvert.com/

1. 파일 선택 ( 대신 파일명은 한글이 아닌 영어나 숫자로 되어 있어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. ) - Upload

2. 따로 선택하는 아이콘 없이 화면의 그림에서 드래그 하여 최대한 꽉 찬 그림으로 영역을 선택해주세요.

3. 선택 할 필요 없습니다.

4. Custom sizes - 256 x 256

5. Convert ICO 클릭 - Download your icon(s) 클릭

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는 경우 크롬 - 다운로드 폴더 (저장위치가 따로 팝업이 되는 경우에는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여 저장 해 주세요.)

2020/10/26 - [windows10] - 윈도우10 TIP #12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하기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