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windows10

윈도우10 TIP #13 윈도우 홈(HOME), 프로(PRO) 차이점은?

by 이지현 강사 2020. 11. 2.
반응형

가장 먼저 작성해야하는 내용이었는데, 늦었네요.

 


 

 

홈 , 프로 = 집 , 사무실

기업이나 사무실에서는 내부문서유출에 민감할것이므로 보안적인 부분이 더 강화가 된 버전인 PRO를 사용하고 , 가정용데스크탑은 굳이 그 정도로 보안을 유지하며 사용할 내용이 없다 판단하여 PRO에서 제공해주는 보안의 일부가 빠져있는 상태인게 큰 차이점입니다.

용도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거죠.

 

아래의 사진에서 차이점을 살펴보자면

( 출처 : 마이크로소프트 )

비트라커와 WIP가 홈버전에서는 제공되지 않네요. 

비트라커는 외부의 침입을 막아주는 자체 잠금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 

PRO모드 _ 비트라커 사용법

내PC - 잠글 드라이브 ( 예: D:/ ) 에서 우클릭 BitLocker 켜기를 선택 한 후 암호설정까지 진행해주면 됩니다. 

단, 비트라커를 해제하고자 한다면 암호를 해독용 파일이 필요한데 보통은 USB에 담아둡니다 ( 메모장 형식임 ).

집에서 PRO버전을 쓰는데 비트라커를 한다면 약간의 귀찮음이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. (로그인할때마다 암호해제하라함ㅎㅎ)

 

 

 

 

WIP의 경우는 이름만 봐도 확 와닿네요. 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. 정보를 지켜준답니다.

직원이 무단으로 데이터를 유출하는것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사내문서를 지킬 수 있게 됩니다. 

만약 , 사용법과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쪽 링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.

WIP의미 및 사용법

 

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.

 

 

정품 가격은 프로와 홈이 약 12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.  남들 다 하는거 저도 하고 싶어서 전 PRO버전을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. 하지만 비트라커를 제외하고는 더 쓰고 있는 건 없네요. ㅎㅎㅎ;;

 

 

 

 

 

댓글